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굿데일리=김승민 기자]SK텔레콤은 구독형 인공지능(AI) 컨택센터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클라우드형 월정액 컨택센터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 상담 애플리케이션(앱), AI 설루션, 전용회선, 상담 인력, 시스템 운영 대행 등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음성인식 기술과 고객 요청을 자동 응답하고 최적의 답변을 내는 AI 챗봇·콜봇, 상담 후 대화 내용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기술 등을 적용했다.

함께 출시된 AI 카피라이터는 1월 출시한 기업·공공용 생성 인공지능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광고 문구 제작에 특화한 상품으로 수 초 만에 광고와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 인공지능 서비스다.

SK텔레콤은 광고문구를 월 수만 건 이상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플랫폼에 즉시 연동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SK렌터카의 AI 컨택센터 사업을 수주하고, SK스토아와 베네피아를 AI 카피라이터 고객으로 확보하는 등 기업간거래(B2B) 영역에서 성과도 만들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규식 SK텔레콤 AI 컨택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AI 컨택센터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