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홍김동전'

[굿데일리=주혜인 기자] KBS 2TV 예능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하는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 쇼로, OTT 플랫폼 웨이브 KBS 비드라마 16주 1위(7월 24일 기준)를 이어가며 독보적인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홍김동전’은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츠 예능 부문 4위(4월 3일 기준)를 기록하였으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 라코이(RACOI) 기준 예능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매주 조세호, 주우재, 홍진경, 김숙이 상위권을 기록하며 예능 대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홍김동전-수저게임 리턴즈’편은 한국PD연합회에서 개최하는 ‘제280회 이달의 PD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TV 예능 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린 ‘홍김동전-수저게임 리턴즈’은 심사위원회로부터 "수저론으로 표현되는 경제계급의 현실을 적절히 풍자하면서도 코믹한 예능의 소재로 녹여내 일반적인 예능을 넘어선 웰메이드 작품"이라고 평가받으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8월 2일 한국방송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27일 (목) 방송되는 ‘홍김동전’ 47회는 ‘스카우트’를 주제로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스카우트 연맹 훈련원에서 실시된다. 멤버들은 하루 동안 스카우트 대원이 되어서 인성, 사회성, 리더십을 배우고 팀원 간의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에멤버들은 ‘드레스 코드-모험’에 맞춰 제각각 개성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미소년의 모습으로 등장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홍진경은 자신을 신밧드라고 소개하며 원숭이 ‘알라단’을 아들 삼았다며 자랑을 한다. 조세호는 잭 스패로우로 변신하며, 최상의 귀여움을 표출시킨 김숙은 허클베리핀으로 변신한다. 이어 주우재는 스카우트 대원으로 분해 가장 모범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마지막으로 우영은 쥬라기 공원의 운영자로 변신한다.

‘홍김동전’ 제작진은 “멤버들은 모두 용감한 스카우트 대원이 되어 생애 최고의 모험을 떠난다”라며 “세포 하나하나가 살아 숨쉬는 최고의 액티비티한 모험의 날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레전드 회차가 경신될 것이라고 자신한다. 꼭 놓치지 마시길”라고 밝혔다.

‘동전 던지기’에 웃고 우는 KBS 2TV ‘홍김동전’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