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굿데일리=주혜인 기자] 배우 신구가 급성 심부전증으로 심장 박동기를 찼다는 것을 건강상태를 전하며 밝혔다.

지난 5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88세 신구는 건강 관련 질문에 "운동을 즐겼다. 그렇게 자신하고 술도 그렇게 마셨다. 지난해 심부전증이라는 병이 왔다"고 고백했다.

신구는 "응급실에 가서 진찰해 보니까 이상이 있다고 하더라"며 "심장이 정상적으로 뛰지 않고 천천히 뛴다고 한다. 그래서 이렇게 놔두면 뇌졸증이 된다고 한다. 산소 공급이 부족해서"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구는 "지금 심장 박동수를 조절해주는 심장 박동기를 찼다. 심장이 천천히 뛰면 알아서 자극을 줘서 정상 박동수를 만들어준다고 한다"며 "이게 8년, 10년 쯤 간다고 한다. 그때쯤이면 난 없을 테니까. 충분하다"고 웃어 보였다.

이어 그는 "갑자기 일어날 사태에 대해서도 준비를 다 해놓고 저도 무대에서 무슨 일 있으면 바로 끊고 할수 있게끔 했는데 정말 무섭도록 연기를 잘 하셨다"고 회상하며, 신구의 연기 열정에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신구는 "나도 젊을 때가 있었다. 이 순간이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살았다"면서 "근데 마지막 고비에 와보니까 숨을 쉴 수 있다는 게 고맙다. 남의 도움 없이 걷는 게 고맙다. 매사가 다 쏘 땡큐"라며 웃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