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금토드라마 '악귀'

[굿데일리=주혜인 기자] SBS 금토드라마 '악귀'(극본 김은희, 연출 이정림)의 지난 방송에서 악귀가 누구인지 알아내기 위해 본격 공조를 예고한 산영(김태리)과 해상(오정세)에게 주어진 첫 번째 단서는 '장진리'였다.

산영은 할머니 석란(예수정)의 목숨을 앗아간 악귀의 시선으로 강모의 연구 노트 속 약도를 봤다. 하지만 기억을 복기해 그린 약도에 등장한 장진리는 현재 지도에는 존재하지 않는 곳이었다. "민속학을연구할 땐 사라진 지명이많다"고 설명한 민속학자 해상은 그럴 때 참고하는 한국지명총람을 가져와 산영과 함께 장진리 찾기에 돌입했다. 그리고 약도와 동일하게 재고개와 소나무 숲이 있는 단 한 곳을 발견했다.

사전 공개된 '악귀' 3회 예고 영상에 따르면, 산영과 해상이 한국지명총람에서 찾아낸 옛 장진리가 있는 곳을 향한다. 하지만 이미 약도에 그려진것과는 전혀 다른 모습에산영도 "여기가 장진리가 있던 곳이 맞냐"고 반문할 정도다.

제작진은 "산영과 해상이 손잡고 악귀가 누구인지 알아내기 위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선다. 그 과정에서 하나 둘씩 중요한 열쇠를 찾아내는데, 덕달이 나무도 그 중 하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덕달이 나무는 '덕'을 나무에 매던 풍습과 관련이 있다. 덕은 어린 아이의 시신을 의미한다"고 귀띔하며, "이미 지난 방송을 통해 1958년 장진리에서 끔찍한 여아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과연 장진리와 덕달이 나무, 그리고 악귀가 어떤 연결고리로 얽혔을지, 산영, 해상과 함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재미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 '악귀' 3회는 30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