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더 문'

[굿데일리=박소진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는 한국 영화사상 최초로 ‘더 문’에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8월 2일 개봉 예정으로, 메가박스의 프리미엄 상영관인 돌비 시네마(Dolby Cinema)에서 관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극장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 문’은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과 공간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가 모두 적용된 영화로, 김용화 감독의 첫 우주 프로젝트이다. 김 감독은 ‘더 문’으로 이번에는 음향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돌비 시네마 기준에 최적화된 작품을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다시 한번 관객들의 몰입 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돌비 비전은 일반 영화관 스크린 대비 2배이상의 밝기와 500배 높은 명암비,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로 실감 나는 색감과 화질을 구현한다. ‘더 문’은 영화관 최대 관람 스펙으로 알려진 돌비비전 4K HDR 마스터링을 통해 놀라운 수준의 해상도와 선명도를 구현하며, 달과 우주가 눈 앞에 펼쳐진 듯한 극사실적인 비주얼을 완성했다.

돌비 애트모스는 3차원 공간 내 정확한 사운드 배치를 통한 섬세하고 정교한 사운드 디자인을 지원해 장면마다 공간감, 선명함, 깊이감을 더하며 관객의 온몸을 감싸는 풍성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더 문’에서는 고요한 우주와 절박한 지구, 우주복 안팎의 사운드 간극을 극대화하며 미지의 공간에 홀로 남겨진 인간의 외로움과 두려움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돌비는 2012년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메리다와 마법의 숲’을 시작으로 500편 이상의 작품에 혁신적인 시청각 기술을 제공해 왔으며, 세계적인 영화제 수상작 대부분이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했다.

돌비 시네마 사업 담당부장은 한국에서도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모두 적용된 작품이 제작된 것은 매우 기쁘고 의미 있는 성과라며, 돌비 시네마를 방문하는 관객들은 제작자의 의도와 상상력이 온전히 구현된 환경에서 새로운 차원의 기술적 완성도와 감정적 임팩트를 만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더 문"은 8월 2일 개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