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댄스가수 유랑단'

[굿데일리=박소진 기자] 15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에서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를 담는 프로그램으로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전라남도 광양에서 공연을 했다.

광양 공연을 위해 각자 '나에게 가장 소중한 1위 곡'을 주제로 무대를 준비한 이들. 엄정화는 '포이즌'을 골라 "리즈 시절에 굉장히 많이 사랑 받았다. 많은 1위를 가져다 줬고 많은 응원과 사랑을 받았던 곡"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배우와 가수로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 엄정화는 "여러분이 흔히 말하는 저의 리즈 시절에 굉장히 많이 사랑 받았다"며 "이렇게 무대를 즐겨주시니까 오늘이 생일 같다"라고 감동받은 모습을 보였다.

또한 화사는 '마리아'로 무대에 올라 "영원히 인생곡이지 않을까 싶다"며 무대를 장악한 화사는 얼굴에 피를 흘려 주변의 걱정을 샀다. 화사의 얼굴에서 피를 발견한 홍현희는 깜짝 놀랐고, "피가 났냐"라고 걱정했다. 이에 화사는 "무대하다 마이크에 코를 찧었다"라면서 "아픈 줄도 몰랐다. 안 아프다"라고 털털하게 말했다.

'댄스가수 유랑단'은 댄스 가수 계보를 잇고 있는 국내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들이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