풂무원식품이 새로 출시한 '300라이스Meal’  (사진=풀무원식품)
풂무원식품이 새로 출시한 '300라이스Meal’  (사진=풀무원식품)

[굿데일리=송민섭 기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평균 300㎉로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돕고, 식물성 지향 원료 활용을 강화한 디자인밀 칼로리 균형식 ‘300라이스Meal’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자인밀 300라이스Meal’은 건강함과 포만감을 높이는 찰보리, 발아현미, 두부칩 등 다양한 곡물에 신선 제철 채소와 풍성한 단백질 토핑으로 포만감과 영양 균형을 모두 충족한 메뉴로 구성했다.

영양 설계 전문성을 갖춘 풀무원의 노하우로 한 끼 평균 300㎉대를 유지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메뉴의 50%는 식물성 지향 원료를 사용한 ‘Plant-Forward(식물성지향)’ 메뉴로 구성해 지속가능한 식단을 지향하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메뉴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두부키마카레덮밥’, ‘숯불소이파프리카덮밥’, ‘새우라따뚜이덮밥’ 등 총 10종을 준비했다. 이들 메뉴 10종의 평균 나트륨양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5% 이하로 설계했다. 제품 상단 비닐을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약 30초에서 1분 30초가량(1000W/메뉴에 따라 상이) 조리하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구독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매일 새벽 전용 보랭 가방에 담겨 냉장 배송돼 집과 사무실 등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다.

풀무원 FI 사업부 김찬수 PM은 “연말 송년회, 단체 회식 등 잦은 모임으로 식단관리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건강하고 맛있는 칼로리 균형식을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300라이스Meal’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단백질과 제철 신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