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안성]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는 지난 21일 제3차 안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하여 ‘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동행’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동행’은 개별적으로 제안하였던 4개 사업의 공통점을 토대로 하나의 프로젝트로 형성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웃과 함께하여 행복한 안성1동을 만들고자 실시하는 2019년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이다. 세부사업으로 ▲독거남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정기적으로 전화 및 방문,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안성1동 나비남 프로젝트” ▲결식이 우려되는 사각지대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무료급식 이용권을 지원하는 “따뜻한 한끼” ▲저소득층 아동에게 유산균 음료를 지원하여 면역력 증진 및 아동의 환경과 안전을 확인하는 “건강한 새싹 만들기”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배움의 욕구를 채우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안성1동 지식IN” 등 4개 사업이다.

이관형 민간위원장은 “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성1동 지역민들의 행복을 위하여 많은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진행하는 사업비는 소중한 후원금인 만큼 허투루 쓰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동행 사업비 중 일부는 안성시 15개 읍・면・동별 신청한 공모사업인 2019년 우리동네 안성맞춤형 특화사업에 공개경쟁으로 선정되어 교부된 공모 사업비 200만원도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