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포천시, ‘남북경제협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남북경제협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4.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경기] 포천시와 (사)남북경제협력발전협의회는 지난 4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남북경협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한반도 평화와 남북 교류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발전을 위하여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남북 교류 협력 활성화 및 남북경협 사업 발굴‧추진 ▲ 대북협력 사업 및 각종 국내‧외 사업 지원‧협조 ▲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협력과제로 정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민선 7기 출범 이후 포천시는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 포천’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현 정부의 한반도 신경제 지도 구상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남북 교류 협력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남북교류협력 기금을 조성하는 등 남북 경제협력시대에 중추적 역할을 선도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남북경협과 교류 사업에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남북경제협력발전협의회와 상호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철 7호선 유치로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 포천시 발전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높아지는 시기에 이 협약이 남북경협 거점도시 포천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남북 교류 및 경협 사업을 본격화하고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 중에 남북교류협력 위원회를 구성하고 문화‧체육, 농업 분야에서 남북 민간협력 사업 1차 과제를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