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와 함께 상생 및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위해 마련

▲ 기념사진(좌측부터 , 오호철 교무입학처장, 김정원 대외협력처장, 서철모 화성시장, 이서진 총장직무대행, 김한이 기획협력처장)     © 굿데일리

학생을 위한 대학’지역사회 공헌대학’신경대학교는(총장직무대행 이서진) 지난 16일 화성시장(서철모)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이서진 총장직무대행, 오호철 교무입학처장, 김한이 기획협력처장, 김정원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경대학교에서는 향후 자율개선대학을 목표로 보다 나은 교육적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화성시와 함께 상생 및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신경대학교에서는 대학의 일반현황 및 학과현황, 대학의 특성, 그리고 지역사회에 꾸준히 공헌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 내역을 세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화성시 VISION 연계형 봉사 및 교육계획을 수립한 것과, 이를 통해 대학과 화성시 간의 유기적 관계가 진행된다면 지역사회에 보다 큰 긍정적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또, ‘서비스러닝(service learning-교과목에 지역사회 봉사를 통합시킨 교수-학습방법)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사회봉사를 적극 독려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대학에서 개최하여 ’행복 화성‘을 만드는데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임을 제안했다.

이서진 총장직무대행은 “ 뜻깊은 자리를 허락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화성시가 직면하고 있는 커다란 과제인 동․서부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서라도 서남부권 유일한 4년제 대학인 우리 대학이 성장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화성시에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고, 우리 대학 모든 구성원들의 재능과 역량을 바탕으로 화성시가 나아가고자 하는 길에 최선을 다해 적극 협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누구에게나 기회는 평등하게 주어질 것이며, 이왕이면 모든 행정의 중심은 우리 화성시민이 되어야 한다는 절대적인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겠다. 그리고 제안하신 서비스러닝(service learning)과 같은 내용은 우리 화성시와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