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경 의장, 시흥화폐 현장구매 후 삼미시장에서 먹거리 구입하며 화폐 사용 시연

▲ 기념촬영(좌측부터 성훈창, 오인열, 안선희, 김태경, 박춘호, 김창수, 이상섭, 홍원상, 안돈의, 송미희, 홍헌영 의원)     © 굿데일리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가 17일 삼미시장에서 열린 시흥화폐 ‘시루’ 출시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시흥화폐 ‘시루’의 본격 출시를 기념해 김태경 의장이 북시흥농협 신천점에서 시흥화폐를 현장구매한 후 삼미시장에서 먹거리를 직접 구입하며 화폐 사용을 시연했다.

김 의장과 함께 행사에 참석한 시흥시의회 오인열, 안선희, 송미희, 김창수, 홍원상, 이복희, 이상섭, 성훈창, 안돈의, 박춘호, 홍헌영 의원은 시장 투어를 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시흥화폐의 장점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김 의장은 “우리 동네에서 우리 돈으로 소비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시흥화폐의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골목상권이 살아날 수 있는 경제 정책 마련을 위해 시의회에서 열심히 뒷받침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화폐 ‘시루’는 출시기념으로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한 달간 관내 농협지점(31개소) 어느 곳에서나 10% 할인 구매 가능하며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된 업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