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 2018년 6월 19일(화)과 6월 21일(목) 2일에 걸쳐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공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ㆍ청렴의식을 다지기 위한 청렴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워크숍은 공사의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면서 임직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준수를 생활화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공사 윤리감사팀장의 자체 청렴교육,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윤리 전문교수(이지영 강사)의 청렴특강, ▲청렴 골든벨(현형철 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렴 골든벨에서는 골든벨 전문강사의 사회로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낄 수 있는 청탁금지법, 임직원 행동강령규정, 청렴상식 등을 유쾌하고 재미있는 퀴즈로 풀어보도록 하여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화성도시공사 강팔문 사장은 “우리 공사가 추구하는 목적이 단순히 이윤창출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창출된 다양한 성과들을 화성시와 시민에게 되돌려주는데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목적을 추구하는데 청렴윤리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이번 청렴워크숍 행사를 통해 더욱 더 청렴한 공사를 만들어가자” 면서 청렴의식 확산을 위하여 전 직원들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화성도시공사 윤리감사팀 담당자는 “이번 청렴워크숍이 공사 임직원들에게 임직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을 이해하고 생활화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앞으로도 공사의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더욱 더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