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0 (토)
김성태 중앙당 해체 선언, 위기의 자유한국당 '환골탈태(換骨奪胎) 할수 있을까?
김성태 중앙당 해체 선언, 위기의 자유한국당 '환골탈태(換骨奪胎) 할수 있을까?
  • 장유창 기자
  • 승인 2018.06.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이 오늘 6.13 지방선거 참패에 따른 수습 방안으로 중앙당 해체를 선언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은 1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 참패에 따른 수습 방안으로 중앙당을 해체하겠다고 밝혔다.

김 권한대행은 "지금 이 순간부터 한국당은 중앙당 해체를 선언하고 지금 이 순간부터 곧바로 중앙당 해체 작업에 돌입하겠다"면서 "권한대행인 제가 직접 중앙당 청산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청산과 해체 작업을 진두지휘하겠다"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집권당 시절 방대한 조직 구조를 걷어내고 원내중심 정당, 정책중심 정당으로 다시 세워가겠다"면서 "중앙당 조직을 원내중심으로 집중하고 그 외 조직과 기능을 필수적 기능 위주로 슬림화해서 간결한 의사결정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권한대행은 이를 위해 중앙당 해체와 혁신을 위한 '구태청산 태스크포스(TF)'를 동시 가동키로 했다.

이에 대해 재선의원 13명은 :의원들과 상의 없이 발표했다는 것에 대해 의원총회 소집을 요구하기로 했다"며 "변화와 혁신은 1인이 독주하는 게 아니라 다 같이 참여해야 한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