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가 최씨의 태블릿 PC 관련 보도를 한 지 1주년을 맞아 24일 노광일씨를 인터뷰 한 가운데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쓴소리를 내뱉았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제부인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손석희 'JTBC 최순실 태블릿PC' 전달한 노광일 인터뷰, 거짓선동 방송의 극치 꼴이고 왜곡조작 방송의 달인 꼴"이라 목소리를 높였다.

신동욱 총재는 이어 "절도 방송 스스로 인정한 꼴이고 절도죄 자인한 꼴"이라며 "손석희 구속수사 자명한 꼴이고 손석희 자기 발등 자기가 찍는 꼴이다. 자충수"라 주장했다.

노광일씨는 지난해 더블루K 사무실 문을 열어 취재진에게 국정농단 중심인물 중 하나인 최순실씨가 이용한 '태블릿 PC'를 내준 인물이다.

전화로 진행된 이 인터뷰에 앞서 손석희 앵커는 "그날 노광일 씨가 열어준 문은 국정농단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가는 진실의 문이었다"고 소개했다.

노씨는 태블릿PC 전달 과정에 대해 "처음에는 (김필준 기자가)신분을 안 밝히고 4층에 이사간 사람들이 어디로 갔냐고 물어 모른다고 답하고 돌려보냈다"며 "1시간 쯤 뒤에 돌아와서 JTBC 기자라고 밝혀서 협조했다"고 말했다.
노광일씨에 따르면 더블루K가 이사간 후 사무실에 남아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냐는 기자 요청에 문을 열어줬다.
노씨 는 "고영태의 책상 서랍에서 태블릿PC가 발견되었는데, 전원이 나가있고 충전할 곳이 없었다. 기자가 가져가도 되겠냐고 물어 허락했다"고 말했다.

노씨는 손석희 앵커가 "본인이 열어주신 그 사무실에서 국정농단 게이트의 스모킹건이 나올 것을 예상했느냐"고 묻자 "그때는 작은 단서라도 됐으면 하는 마음에 협조한 것일 뿐, 저로서도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