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안성)과 이순희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은 안성시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예산 10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안성지역 보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한 결과 총 14억원의 공사비 중 김학용 의원은 국비 7억원을, 이순희 의원은 도비 3억 5천만원을 각각 확보하여 10월 18일 경 안성시 측에 교부할 예정으로 나머지 3억 5천만원은 안성시 측에서 자체 조달할 계획이다.
 
안성시 아양동 일원에 연면적 504㎡(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될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빠르면 올 연말에 기본설계 용역에 착수해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준공시 종합적 양육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성 지역이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고 보다 전문적인 보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현재 경기도 내 31개 시군 중 24개 시군에 설치‧운영 중으로 안성시 어린이집 원장, 교사 등 보육관계자들은 그동안원거리에 있는 타 시군 보육센터를 방문할 수 밖에 없어 이용에 많은 불편함을 겪어 온 관계로 안성시만의 독자적인 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 필요성이 절실하였다.
 
이순희 의원은 “향후 안성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개소할 경우 안성지역 내 어린이집 교직원, 학무모에 대한 보육과정 컨설팅과 교육 및 상담, 장난감대여, 놀이교실 운영 등을 통해 안성시의 보육서비스가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