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www.jinair.com)가 취항 한달째를 맞는 광주~제주 노선 탑승률을 분석한 결과 약 91%를 기록하며 순항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진에어의 광주~제주 노선은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노선에 이은 4번째 국내선이다. 진에어는 올해 6월 30일부터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일 2회 왕복 스케줄을 운영 중이다.

한국공항공사 통계 자료에 따르면 7월 한 달간 광주~제주 노선 전체 탑승객 수는 지난해 대비 32% 증가한 16만여명으로 나타났다. 진에어는 동 기간 동안 2만 1천여명의 여객 수송을 담당하며 탑승률 약 91%를 기록했다.

진에어는 광주~제주 노선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 배경에는 스케줄 편의성이 장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오전 첫 편인 LJ593편은 광주에서 운항중인 항공사 가운데 가장 빠른 시간인 08시 45분에 출발하며, 복편인 LJ594편은 18시 45분에 출발하는 일정으로 여행객들이 하루 꽉 찬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한편 진에어는 광주~제주 노선 항공권 예매 시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지니쿠폰 증정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진에어는 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 홈페이지 회원에게 지니쿠폰 편도 3천원권을 ▲신규 홈페이지 가입 고객에게는 지니쿠폰 편도 4천원권을 제공한다.

지급되는 지니쿠폰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12월 15일까지 운항하는 광주~제주 노선 항공편 예매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는 호남 지역에 거주하는 홈페이지 회원 대상으로만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