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북한산 휴가 코스를 공개한다.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을 이용해 떠날 수 있는 여름철 피서지들을 소개해 관심을 얻고 있다. 지하철로 닿는 명소로는 북한산, 인왕산, 수락산 계곡 등이 꼽혔다.

이에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북한산 계곡과 암벽등반으로 시원한 도심휴가를 즐길 수 있는 비밀 코스를 소개한다.

방송을 통해 공개되는 코스는, 백운대탐방지원센터를 출발해 하루재-백운산장-만경대-보리사-대서문-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로 하산하는 구간으로 암벽등반부터 계곡과 북한산성 성곽까지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위에 소개된 코스 중 만경대 암벽등반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켜야 할 지침이 있는데, 릿지화와 안전모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숙련자와 동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산행 정보뿐 아니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선정된 아이스클라이밍 체험 팁과 산행 후 즐기기 좋은 맛집 소개 등 알짜배기 도심 휴가 정보가 대거 방출될 예정이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북한산 휴가코스는 8월 20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