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6월 15일부터 18일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7.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슈퍼오닝 및 평택농산품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지방신문협의회와 ㈜킨텍스에서 주관하는 행사로서 국제아웃도어 캠핑박람회와 연계하여 연인원 45,000여명이 찾아 각 지자체 및 농식품 업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했다.

평택시는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및 평택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전시와 시식, 시음 등을 통해 찾아오는 관람객에 홍보하고 특히, 카카오톡, 인스터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홍보와 제기차기, 룰렛 돌리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평택 슈퍼오닝 쌀을 상품으로 제공하여 전체 부스 중에 단연 관심 받는 부스로 언론들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번행사는 전문 쉐프를 채용해 슈퍼오닝 쌀밥을 지어 초밥과 깨소금 주먹밥을 즉석에서 제공해 밥맛을 직접 느끼게 하는 행사를 추진해 현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어 향후 슈퍼오닝 농산물의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행사는 평택시 한연희 부시장, 사단법인 한국여성농업인 평택시연합회 대표 김복남, 한국 쌀 전업농 협의회 평택시 연합회 이종한 대표와 농협, 농업인 등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하는 마케팅을 추진 타 지자체의 귀감이 되었으며 부스를 운영 중인 지자체의 관계자들이 이구 동성으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충북의 옥천에서 양봉을 한다는 농업인은 평택시는 박람회마다 찾아다니며 홍보를 하니 저 같은 농업인도 슈퍼오닝 브랜드를 외울 수 있을 것이라 평하는 등 관람객 등에게 평택시는 요즘 가장 뜨는 도시,핫한 도시 평택이 맞는 듯 하다는 반응이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해외 마케팅 및 박람회와 각종 축제 참여 등을 통해 국내 마케팅에도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농산물의 수확시기에는 공중파 방송과 종편 및 케이블 방송 등을 통해서도 집중 홍보한다는 전략"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