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지난 5월 30일, 수원시청에서 수원시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창의체험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장안대학교 외 10개 대학교가 참여했으며, 수원시의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각 대학별로 특성화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제공하기로 했다.

장안대학교는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체험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체험위주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고 진로선택지원 컨소시엄 사업’ 학과체험 부문에 참여해 대학생`교직원 멘토단을 구성하고 평생교육사업 참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원시도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협력 및 운영을 지원하고 희망드림버스 및 진로코치를 활용한 체험처를 지원하며,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등록 및 직업체험처 운영을 지원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체험 위주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우완기 총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진로탐색은 중요하다”며 “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수원시와 우리대학이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