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 남경필)는 22일 도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2017년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재적인원 29명 중 18명이 참석해 회장인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대신하여 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인 경기도청 이재율 제1행정부지사가 의장을 맡아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는 김동선 감사의 2016년 결산감사보고를 시작으로, 10개의 안건을 원안대로 심의 · 의결 처리 하였다. 심의 내용으로는 ①2016년 세입 · 세출 결산 및 사업결과보고 ②2017년 세입 · 세출 예산 및 사업계획(안) ③고문 임명동의(안) ④경기력향상위원회 위원장 임명동의(안)(위원장 : 이관춘) ⑤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 임명동의(안)(위원장 : 김기홍) ⑥규약 개정(안) ⑦제규정 제 · 개정(안) ⑧유형별체육단체 가맹승인 및 임원인준(안) ⑨가맹단체 임원 인준보고(안) ⑩시 · 군지부 설립 보고(안) 순으로 진행됐다.

이사회에 참석한 김기홍 이사는 “예 · 결산 자료들을 검토하여 보면 경기도장애인체육이 양적으로 매우 성장함을 느낀다. 적은인원으로 이 과정까지 오기 위해 노력하고 고생하신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하지만 아직도 비장애인들의 인식은 그에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 비장애인들의 동참 없이는 장애인체육 발전은 그들만의 잔치로 끝날 수 있다. 이에 인식을 개선하고 동참 시킬 수 있는 연구 등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사업계획에 이러한 것들은 보이지 않는다. 이러한 점이 개선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의장을 맡은 이재율 부지사는 “현재 도내 23개 시군이 창립이 되어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8개 시군에서 장애인체육회 설립이 되지 않고 있다. 도 차원에서 남은 8개 시군에 조속히 장애인체육회가 설립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 현재 미설립 시군 현황(8) : 광주, 포천, 여주, 의왕, 동두천, 가평, 연천, 과천
※ 시군체육회의 경우 31개 시군 전부 있음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