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이정우)은 2월 15일부터 23일까지 ‘상반기 평생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개발 및 여가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는 사고력 및 창의성 향상을 위해 마련했으며, 자녀교육, 독서교육, 인문, 예술, 과학, 역사 분야의 8개 강좌를 3월 8일부터 6월 3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부모 대상의‘내 자녀 신문으로 가르치는 초 간단 지도법’, 장자의 대표적 문장을 통해 한문소양 및 우리 삶의 본질을 더 깊게 이해해 보는‘장자와 나비의 꿈’인문학 강좌 등이다.

유아 및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위해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학생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활동을 강화하여, 미술놀이로 책읽기의 즐거움을 더하는‘책과 친해지는 미술놀이’, 과학실험 후 북아트로 정리하는‘과학실험과 책 만들기’, ‘감성을 쓰다, 캘리그라피 디자인’과 유아 대상‘조물조물 클레이아트’를 운영한다.

강좌 접수기간은 오는 2월 15일부터 2월 23일까지로 인터넷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마지막 날 오후 3시에 추첨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과천도서관 홈페이지(www.kwalib.kr)를 확인하거나 평생교육담당자에게 전화(02-3677-03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