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에게 대통령 연설문 등이 사전 유출된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이 거세지자 대국민 사과를 한 것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쓴소리를 내뱉았다.

박원순 시장은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고, 국민을 무시한 녹화사과"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박 시장은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해 대통령을 포함한 성역없는 조사가 필요하다"며 "국가의 안위를 위해 비서진 사퇴와 거국 중립내각을 구성해 안보와 민생을 챙겨야 한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다"며 비난했다.

박시장은 앞서 24일에는 "참 나쁜 대통령?"이라며 "대통령 눈에는 최순실과 정유라 밖에 안보이는지? 재집권 생각 밖에 없는지? 파탄난 경제, 도탄에 빠진 민생 살리는데 열중해 달라. 제발!'이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박 시장은 앞서 대통령 연설문이 외부에 유출됐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라면 중대한 국기 문란행위고, 국정농단"이라며 "특검과 국정조사를 포함한 즉각적인 진상조사에 착수해야 하고 이를 덮으려는 어떤 시도도 용납되어선 안 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 연설문'논란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치고 놀라고 마음 아프게 해 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최 씨는 과거 자신이 어려움을 겪을 때 도와준 인연으로, 선거 운동이 국민들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개인적 의견이나 소감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어 "취임 이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에 대해 최 씨의 의견을 들은 적이 있으며 그런 상황은 청와대 보좌 체계가 완비되기 이전까지였다"면서 "청와대의 보좌 체계가 완비된 후에는 그만두었다. 좀 더 꼼꼼하게 챙겨 보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그랬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