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전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차차 들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비가 오겠고 중부지방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오늘 남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를 당부했다.

* 예상 강수량(28일 05시부터 29일 24시까지)
- 제주도, 남해안 : 30~80mm
- 강원영동,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북한 : 10~50mm

29일 중부지방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남부지방은 차차 벗어나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아침에 그치겠다.

30일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구름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고, 오후에는 충청남부에도 비가 오겠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 해상 전망 >

o 오늘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29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9.12. 지진 현황 )

o 9월 12일 발생한 경주 지진의 여진은 28일 06시 기준 총 437회이고, 최근 1시간 동안 발생한 규모 1.5 이상의 여진은 없다.

- 1.5이상 ~ 3.0미만 : 421회
- 3.0이상 ~ 4.0미만 : 14회
- 4.0이상 ~ 5.0미만 : 2회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