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은 27일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관내 구간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도 부시장은 관련 부서 실‧국‧과장 12명과 함께 서울과 수원을 잇는 약 47.6km의 구간 중 노송지대 입구부터 종합운동장까지 제1구간(4.5km)과 종합운동장부터 장안문, 행궁광장, 연무대를 잇는 제2구간(3.1km)을 둘러봤다.

도 부시장과 관련 부서장들은 도로와 보도블럭의 상태, 가로수 및 교통시설물의 위험 여부, 불법 적치물 등으로 인한 통행 방해 여부 등 능행차 행렬의 이동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시민 참여 구간에 위험한 요소는 없는지 꼼꼼히 살펴봤다.

도 부시장은 “올해 수원화성문화제의 백미가 될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10월 8일과 9일 양일간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조선 제22대 국왕 정조가 1795년 행했던 ‘을묘년화성원행’을 원형 그대로 재현한 행사다. 지난 행사와 달리 올해엔 서울에서 출발해 안양과 의왕을 지나 수원 화성행궁까지 이르는 전 구간을 재현했다. 아울러 오는 9일 수원구간에서는 시민들이 행렬의 후미에서 효행등을 들고 행사에 참가하는 ‘범시민 참여 캠페인’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