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동해북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경남동해안, 제주산간에는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5일 05시부터 26일 24시까지)
- 강원영동, 북한 : 10~50mm
-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도, 경남동해안, 제주산간(25일까지), 서해5도(25일까지) : 5~20mm

25일과 26일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가 필요하다.

26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중국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구름많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에 남부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에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그치겠다.

* 예상 강수량(26일 00시부터 24시까지)
- 남부내륙,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 : 5~40mm

토요일인 27일은 중국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 기온 현황 및 전망 >

전국(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 제외)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5도 내외로 오르며 무더운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당부된다.

한편, 밤부터 상층의 찬 공기가 남하하고,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26일부터는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발효 중인 폭염특보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해상 전망 >

동해상과 남해동부해상에는 26일부터 동풍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지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