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벌레를 멸종시키기 위한 방법은 정력에 좋다고 소문을 퍼트리는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력에 좋은 음식을 두고 열광한다는 것을 풍자한 말이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보신탕, 삼계탕 등의 보양식이 정력 강화 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 뱀술, 녹용, 홍삼 등도 정력 강화에 좋다고 소문이 나면서 중년 남성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보양식을 남발해서 먹을 경우 오히려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보신탕, 삼계탕 등은 고열량 음식으로서 비만을 초래할 수 있다. 뱀술 등은 자칫 기생충 감염 우려를 낳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보양식보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정력 강화에 더욱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발기부전 증상의 경우 음경해면체 내 혈류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만큼 이를 개선해줄 수 있는 식품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발기부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과도한 스트레스 및 심혈관질환의 합병증, 당뇨, 고혈합, 고지혈증 등 정신적•육체적인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다."면서 "특히 발기부전은 신경계의 이상, 또는 혈액 유입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주로 나타나고 당뇨, 고혈압 등에 의해서도 나타나게 될 수 있어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해줄 수 있는 음식 섭취도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부추는 혈액순환 개선 및 신진대사 강화에 탁월한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혈액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기 때문에 발기부전 예방 및 개선에 효율적이다. 생강은 혈관 팽창 및 혈액순환 촉진 효과를 일으켜 정력 강화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생강의 주성분인 진저롤은 발기부전 증상 개선에 효과를 발휘한다.

이외에 검은깨도 발기부전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검은깨에 함유된 레시틴과 비타민E의 경우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늘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리진'이란 아미노산은 정자 기능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을 예방하기 위한 식이요법도 필요하다. 인스턴트 식품을 지양하고 동물성 지방 등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곡류 섭취와 함께 과일 등을 자주 먹으면 혈액을 맑게 하여 발기부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