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5월 한 달 동안 총 51,907대(완성차 기준- 내수 17,179대, 수출 34,728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의 5월 내수판매는 17,179대로 전년 동월 대비 40.8% 증가하며, 회사 출범 이래 최대 5월 실적 및 올해 들어 월 기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지엠의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호응이 지속되는 가운데, 특히,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경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신형 스파크와 뛰어난 주행성능, 안전 및 편의 사양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신형 말리부가 지난달 하순 공식 판매를 시작하며 5월 판매를 이끌었다. 

쉐보레 스파크는 지난 한달 간 8,543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14.4%가 증가했다. 스파크는 뛰어난 주행 성능, 안전성 및 편의성은 물론이고, 경제성까지 갖춰 지난 3월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며 국내 경차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쉐보레 말리부의 지난달 내수판매는 총 3,340대로, 전년 동월 대비 169.1%가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신형 말리부에 대한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이것으로 말리부는 지난 2011년 10월 국내시장에 출시 이후 최대 판매량을 달성하게 됐다. 

3주간의 사전계약 기간 동안 1만 5천대 이상의 계약고를 올리며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한 바 있는 신형 말리부는, 준대형급 보다 긴 전장 등 차급을 뛰어넘는 크기와 고성능 터보 엔진의 파워풀한 주행성능, 우수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은 물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해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번(Dale Sullivan)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국내 경차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쉐보레 스파크와 중형차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신형 말리부 등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통해 올해 내수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며, “한국지엠은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을 지속하기 위해, 신형 말리부를 대상으로 전국에서 대규모 고객 체험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전 제품을 대상으로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의 5월 한달 간 완성차 수출은 34,728대를 기록했다. 한국지엠의 2016년 1~5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252,435대 (내수 68,721대, 수출 183,714 대, CKD제외)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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