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과자와 빙과류 등 식품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고 있어 소비자들을 우울하게 만들고 있다.

주요 빙과업체들은 아이스크림 개당 유통업체 납품가를 일제히 권장소비자가 기준으로 약 100원씩 올렸다.

해태제과는 대표 제품인 부라보콘 외 3종의 콘 가격을 인상했고 롯데푸드는 구구콘, 빠삐코, 국화빵 등 7종의 가격을 올렸다. 

빙그레도 붕어싸만코, 빵또아 등 7종의 가격을 인상했다. 앞서 지난달 롯데제과는 월드콘과 설레임의 가격을 각각 인상했다.

해당 업체들은 납품가를 현실화했다는 입장이지만 원자재 변동 폭이 크지 않은데 가격을 인상했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과잣값 인상도 이어져서 롯데제과는 지난 3월 비스킷류 가격을 2011년 이후 5년 만에 인상했고, 삼양식품도 사또밥과 짱구 등 4종의 가격을 30% 정도 인상했다.

유통업계에서는 다른 과자 업체는 물론, 라면과 맥주가격 등 역시 올 하반기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에 시달리고 있는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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