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원년 멤버와 유명 힙합 경연 프로그램 준우승자 등 유명 힙합 가수와 작곡가들이 대마초를 상습적으로 피운 혐의로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일 대마초를 수차례 흡연한 혐의(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등)로 유명 힙합 가수 A(24)씨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실력파 래퍼 겸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가수와 힙합 경연 프로그램 준우승자, 유명 아이돌그룹 원년 멤버 출신 가수와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예비 가수를 비롯해 힙합 관련 작곡가와 공연기획자, 연예인 지망생 등도 줄줄이 입건됐다.

이들은 지난해 3월부터 같은 해 말까지 9개월 동안 수차례에 걸쳐 서로의 집 등을 돌며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의 범행은 지난해 3월 이들 중 한 사람인 작곡가 B(24)씨가 사우나에서 마사지를 받고 잠든 사람의 열쇠를 훔친뒤 라커를 열어 가방과 현금을 훔치다 붙잡히면서 드러났다.

당시 B씨를 절도 혐의로 붙잡아 수사하던 경찰은 조사를 받는 B씨의 눈이 풀려 있는 점 등을 수상히 여겨 그를 상대로 필로폰과 대마 등 마약 시약 검사를 한 결과 B씨에게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B씨를 추궁한 끝에 "친구들과 함께 서로의 집에서 대마초를 피웠다"는 진술을 확보했고, 이를 토대로 다른 9명도 검거해 조사한 결과,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들은 대마초 구입처에 대해 "이태원 클럽에서 만난 낯선 외국인에게서 구입했다"거나 "인터넷에서 구입했다"는 식으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들에게 대마를 판매한 판매상의 뒤를 쫓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