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양승조, 장하나 의원 사퇴 축구

(굿데일리=양미라 기자)=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양승조, 장하나 의원의 막말 파문과 과련,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이 16일 성명을 발표하고 의원직 사퇴를 축구했다.

도의회 새누리당은 “최근 북한의 급격한 정치변화와 방공식별구역을 둘러싼 외교적 긴장감이 고조되어 그 어느때 보다 국론을 결집해야 할 시기에 무책임한 대선불복과 현직 대통령을 저주하는 민주당 국회의원들의 연이은 망언에 대해 경기도민과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 충격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민주당 장하나의원은 대선불복을 공식선언하고 보궐선거를 실시하라며 정치적 금도를 넘는 주장을 하고 일부 민주당 초선의원들이 이에 동조하는 듯한 발언들이 계속되고 있어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 심각한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의 책임있는 자리에 있는 양승조 최고위원은 공개석상에서 박정희 대통령 암살사건을 빗대 박근혜대통령을 향한 막말은 현역 대통령에 대한 최소한 배려나 인간적 예의조차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의 모독으로 국회의원의 자질을 의심케했다”면서 “이에 우리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 대통령에 대한 더 이상의 망언과 막말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으며, 민주당 장하나, 양승조의원의 비상식적 망언에 대하여 강력히 규탄하며 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 국회의원들의 망언에 대해 즉각적인 자진 사과를 촉구하며, 국회 차원의 징계를 엄중하고 강력히 요구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고 했다.


                                                         〈결 의 문〉

1. 대선불복 및 현직대통령 저주발언을 한 양승조·장하나의원은 국민과 경기도민 앞에 사죄 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

1. 대선불복 장하나, 대통령 언어살인 양승조 의원은 국민과 경기도민 앞에 백배사죄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

1.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양승조·장하나 징계안을 조속히 처리하라!

1. 민주당은 양승조·장하나 의원의 망언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양승조· 장하나의원을 즉각 출당, 제명 조치하라!

1. 대선불복, 언어살인 막말 제조공장 민주당 강력히 규탄한다!


                                                                2013. 12. 16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의원 일동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