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도 이천시의 한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남학생들이 수업시간 중 기간제 교사를 빗자루로 때리고 욕설을 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3일 이천 A고교 1학년 교실에서 남학생 4명이 교단에 서서 수업 중인 기간제 교사 B(39)씨를 빗자루로 때리고 머리를 밀치는 등 폭행했다.

같은 반 학생이 휴대전화로 촬영해 인터넷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실제상황이 아니고 영화의 한 장면같은 충격적인 일이 벌어진다.

학생들은 빗자루로 B교사의 어깨 등을 수차례 때리면서 "안 아프냐, 이 XX놈아"라고 욕설을 퍼붓고 B교사를 둘러싸고 머리를 밀치고 교사를 향해 침을 뱉기도 했다. 

B교사는 아무런 제지도 못하고 "그만 하라"는 말만 반복했을 뿐 이후에도 학교장 등에게 보고하지 않았다. 

일부 학생들은 웃으면서 이 광경을 지켜봤고 한 학생은 이를 스마트폰 동영상으로 학생중 몇몇이 휴대전화로 폭행과 욕설 장면 동영상을 찍어 SNS를 통해 전파한 것으로 파악됐다. 

B교사는 지난 3월부터 이 학교 직업교육 과목 기간제 교사로 근무해왔고 학교 측은 이 폭행 사건이 발생한 지 5일 뒤인 28일에야 이 동영상의 존재를 알게 됐고 29일 경기도교육청에 보고했다. 

B교사는 학생들의 이같은 행동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으며 특별한 처벌 등을 원치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은 부적절한 행동을 한 학생 3명과 동영상을 촬영·유포한 학생 2명에 대해 선도위원회를 열어 징계여부 등을 논의할 예정이며 도교육청도 진상조사가 끝나는대로 필요한 조치를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