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0 (토)
염태영 시장, 지방행정연수원 강연…‘거버넌스 행정’ 전파
염태영 시장, 지방행정연수원 강연…‘거버넌스 행정’ 전파
  • 관리자
  • 승인 2014.12.0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시장,지방행정연수원 강연…‘거버넌스 행정’전파
시민계획단, 거버넌스 행정모범 사례’ 소개

염태영 수원시장은 1일 전북 완주 지방행정연수원 제11기 고위정책과정 연수생 38명을 대상으로 수원의 현황과 특성, 수원형 거버넌스 사례, 수원시의 도시패러다임 정책과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굿데일리=전효정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수원시의 다양한 거버넌스 행정을 전국 지자체에 전파했다.

염 시장은 1일 전북 완주 지방행정연수원 제11기 고위정책과정 연수생 38명을 대상으로 수원의 현황과 특성, 수원형 거버넌스 사례, 수원시의 도시패러다임 정책과 지방분권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을 했다.

고위정책과정 연수생들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국장급 공직자와 기초자치단체 부단체장들로 구성됐다.

염 시장은 정조의 개혁사상이 담긴 ‘수원화성’ ‘의궤, 8일간의 축제’ ‘수원화성의 수리시설과 둔전’ 등 수원시의 역사적 중요성을 영상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수원시의 시민참여 정책 우수사례로 좋은시정위원회, 시민창안대회, 500인 원탁토론, 도시계획시민계획단, 마을르네상스 등의 성과도 소개했다.

염 시장은 “수원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한 시민계획단은 2012년 도시기본계획 공동수립, 2014년 롯데몰 조기개점에 따른 의견수렴, 수원컨벤션센터 건립 방향 설정 등 시책 추진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참여와 소통을 통해 거버넌스 행정의 모범을 보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사람 중심의 친환경적 도시시책을 통해 수원시의 정책 패러다임을 바꾼 사례로 ‘생태교통 수원 2013’, 도시안전통합센터 운영, 노면전차 추진, 수원천 복원사업, 공원사랑시민단 운영, 인문학 인프라 확충 등을 들었다.

염 시장은 이어 실질적인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도시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다.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으로 국가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