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0 (토)
경기도교육감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 급물살
경기도교육감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 급물살
  • 관리자
  • 승인 2014.05.1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감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 급물살
14일 석호현 예비후보 조전혁 후보 지지 의사 밝혀


(굿데일리=박민지 기자)= 난항을 겪던 경기도교육감 보수진영 후보 단일화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보수 진영 유력 후보 중 하나인 석호현 예비후보는 14일 오전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후보 단일화를 위해 조전혁 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

석 후보자는 “본 후보 등록을 하루 앞둔 현시점까지 보수 진영 단일 후보가 선정되지 않았고, 이런 상황에서는 승리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오늘 날짜로 예비후보 자리를 내려 놓고 보수진영의 승리를 위해 조전혁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보수진영 후보들도 보수진영의 승리라는 대의를 위해 하루빨리 단일화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석 후보자의 기자회견이 있은 후, 조전혁 후보자는 석 후보자의 결단과 희생에 깊은 감사를 표하면서 보수진영 승리를 위해 함께 하자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진보진영 단일후보로 이재정 후보가 결정되었고, 이에 대한 보수진영의 단일화를 통해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석호현 후보와 조전혁 후보는 보수 진영의 결집을 촉구하며, 경기교육를 바로 세우기 위해 앞으로도 긴밀하게 단결하여 보수진영의 승리를 이룩하겠다고 다짐하했다.

진보진영에 비해 단일화 진행 속도가 더뎌 보수 진영의 우려를 자아냈던 보수 단일화 논의는, 이로써 급물살을 타며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