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수원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구성 완료

(굿데일리=전효정 기자)=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는 10일, 제30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이재식 부의장(새누리당, 권선1․2,곡선동) 및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기획경제위원장에 박순영(새정치민주연합, 매탄1․2․3․4동)의원, 문화복지교육위원장 한규흠(새정치민주연합, 영화·연무·조원1동)의원, 녹지교통위원장 이혜련(새누리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의원, 도시환경위원장 김기정(새누리당, 영통1․2·태장동)의원이 선출되어 10대 전반기 상임위를 이끌어가게 됐다.

이어 시의회는 개원식을 개최해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각 구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의 축하 속에 힘찬 출발을 했다.

김진우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생활정치 실현과 자치입법 활동을 강화하고 시민의 뜻을 존중하는 의회, 소통하는 열린의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시의회를 만들겠다”며 의정방향을 밝혔다.

또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의회가 자율과 책임의 조화로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한 주도적 역할을 해주길 바라고, 상생과 협력관계로 수원시 발전 위해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는 장정희, 백종헌, 이재선, 이철승, 김은수, 유철수, 유재광, 조석환 의원이 선임됐으며 각 상임위에서는 오후부터 주요업무 청취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