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 13일부터 6월 5일까지 학교 정책 추진 실태 파악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5개 교육지원청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학교 정책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지원청의 여건과 특성에 따른 학교 지원 사례를 발굴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도교육청에서는 학교정책과 과장, 장학관, 사무관, 장학사, 주무관이 팀을 이루어 교육지원청이 요청한 날에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한다.

교육지원청은 교육장, 국`과장, 장학사 등이 함께 참석하되 참석 범위는 교육지원청에서 자율 결정한다.

방문에서 다룰 주요 내용은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장학’, ‘혁신공감학교 운영’,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중심으로 다룬다.

방문 후 현장 정책 추진 현황을 분석, 현장중심 정책 지원 방안 마련 및 전략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 관계자는 “교육정책이 생산되고 유통, 환류 되는 과정에서 도교육청과-교육지원청 간의 협력과 소통이 중요하다”며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의 정책 집행 과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것은 현장중심 교육 정책을 위해 필요하고, 찾아가는 교육행정을 실천하는 취지”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