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길 회장은 기업인상 수상

▲ 왼쪽부터 이동주 포천힐스CC 대표, 최태영 전 남서울CC 대표, 김성원 이포CC 대표, 노승열, 김효주, 김승혁, 신두철 에코 대표, 문경안 볼빅 회장.

노승열(23·나이키골프) 김승혁(28) 김효주(19·롯데)이 한국골프라이터스클럽(회장 정제원)가 주는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기업인에 주는 특별상에는 프로골퍼 김우현의 부친인 김원길 안토니-바이네르 회장이 수상했다. 라이터스클럽은 15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 멜로디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2012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 데뷔한 노승열은 지난 4월 취리히클래식에서 첫 승을 거둔 노승열은 최경주(SK텔레콤) 양용은(KB금융그룹) 배상문(캘러웨이)에 이어 한국 선수로는 넷째이자 한국인 최연소 PGA투어 챔피언이 됐다.

2005년 프로로 입문한 김승혁은 데뷔 9년만인 올 시즌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SK텔레콤오픈과 코오롱 한국오픈에서 2승을 거두며 상금왕과 대상을 차지했다. 10월에는 일본골프투어 도카이클래식에서도 우승했다. ‘신데렐라’ 김효주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5승을 거두며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61타를 쳐 메이저대회 사상 18홀 최소타수 기록을 세우며 정상에 올랐다.

김효주는 내년부터 LPGA 투어에 진출한다. 김원길 회장은 올해 KPGA투어 바이네르-파인리즈오픈을 창설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골프라이터스클럽은 1990년 중앙 일간지와 방송 등에서 활약하는 골프 전문기자들이 모여 창설했다. 이 클럽은 매년 그해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 선수와 사회공헌 및 획기적인 매출 신장을 보인 기업인에게 상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