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14일 저녁 6시부로 판교 환풍구 추락사고 합동대책본부 활동을 종료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4일 오전 도지사 집무실에서 기자들을 만나 “더 이상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유가족과 부상자에 대한 합의도 끝나 합동대책본부의 활동을 종료하기로 했다”라 밝혔다.

남 지사는 이어 “판교 환풍구 추락사고 유가족과 부상자 지원은 경기도 안전기획과와 과학기술과에 설치된 연락사무소에서 계속 수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합동대책본부는 사고가 발생한 지난 10월 17일 저녁 8시 25분에 설치돼 유가족 및 부상자에 대한 1:1 전담공무원제 운영, 법률지원 상담(16건), 심리지원서비스(88건)를 제공하는 등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데일리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판교 환풍구 추락사고 사고발생 3일 만인 지난 달 20일 유가족과 합의했고, 11월 4일 중상자 가족, 7일 경상자와 각각 합의를 완료했다.

남경필 도지사는 “다시 한 번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에 명복을 빌며 부상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 다시는 이와 같은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특별히 부상자 치료에 애쓰신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하단 인사를 꼭 전하고 싶다.”라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