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도의원, "실질적으로 도움 줄 수 있는 방안 강구해야"

경기복지재단의 허술한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이 경기도의회 행감 도마 위에 올랐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원미정(안산8) 의원은 12일 경기복지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적기업의 주먹구구식 지원에 대해 지적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원미정 의원은 경기복지재단이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해 추경예산에 사업비를 편성하였으나 계약위반, 불확실한 정보제공 등으로 해당기업들이 사업을 포기하거나 기존 기업들도 이탈하는 일이 벌어지는 등 사업추진이 주먹구구식으로 이루어져 기업의 고충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 의원은 "경기복지재단 조직내 사회적기업지원단에서는 2011년 추가경정예산에 5억 원을 편성, 어려운 사회적기업들에게 지원을 하려고 했으나, 재단측이 건물 임차료 지원에 당초 계약서에 근거 없이 구두로 재단과 협의하여 추가 지원할 수 있다는 이중계약 등 허위정보를 제공했다"며 "이로 인해 화성시에 조성된 사회적기업협력단지에 기업들이 입주를 포기하였고, 심지어 2011년에 입주했던 기업들도 올해 철수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주장했다.

원 의원은 "복지재단이 치밀한 사업검토 없이 일을 추진해 애꿎은 기업들만 피해를 보았다"며 "향후 적법한 절차와 투명한 기업선정으로 사회적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점검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김형훈 기자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