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아는 만큼 건강한 아이맞이 한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소장 엄정숙)는 임산부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행복한 출산 임산부 교실’ 6기를 운영한다.

교실은 출산과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해, 산전요가, 태교 및 모유수유 등의 과정을 교육하며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유도하는 강좌다.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5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2시에 시 거주 임산부 30명을 대상으로 팔달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열린다.

교육은 산전체조와 라마즈 출산준비교실(16일), 태교미술과 임산부 구강관리(23일), 행복한 임신과 출산 및 신생아관리(30일), 모유수유의 자세와 방법 및 유방마사지(12월 7일), 한방육아(베이비마사지, 아토피, 알러지 예방관리)와 임산부․영유아 영양관리(12월 14일) 등으로 구성돼 있다.

'행복한 출산임산부 교실’과 관련한 문의 및 접수는 팔달구보건소 모자보건실(228-7799, 7734)로 하면 된다.

엄 소장은 “교육을 통해 임신․출산․육아관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출산을 유도하려 한다”며 교육은 매월 운영되므로 관내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일방문이 어려운 직장맘을 위해 보건소는 24일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출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윤호원 기자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