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국회)은 18일 초․중․고․특수학교 교감선생님 192명을 대상 2013 창의지성교육 컨설팅장학 운영 방향과 혁신학교 일반화에 대한 설명회 및 현장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창의지성교육 컨설팅장학’은 수원교육의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5대혁신(수업혁신, 학교혁신, 교실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를 지원하기 위해 장학사와 학교 교원들이 하나가 되어 컨설팅지원단을 구성하고, 학교 현장 맞춤형 컨설팅장학을 지원해 나갈 것 이다.

수원교육지원청은 기존의 ‘Edu-One수원교육컨설팅지원센터’에서 운영 하던 컨설팅장학 방식을 좀 더 진화시켜 수원혁신교육을 지원할 수원교육 드림팀 ‘창의지성교육 컨설팅장학 지원단’ 체제를 구축하고 학교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통해 학생이 즐겁고, 선생님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혁신학교 확대 운영과 혁신교육 일반화를 위한 혁신교육 클러스터 운영과 혁신교육 컨설팅장학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학교현장 맞춤형 컨설팅장학을 실현하기 위해 지원청의 ‘김국회 교육장’ 및 ‘최화규 교수학습국장’이 오늘부터 2주 동안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현장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장학사들은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체를 중심으로 관내 모든 학교의 부장들과 현장의 의견을 들어 지속적이며 현장 접근성이 높은 컨설팅장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미라 기자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