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꼴라쥬’아동 예술단원 모집

다문화아동 지원기관인 수원시 위스타트글로벌 아동센터(수원시 매교동)에서 문화예술단 ‘꼴라쥬’ 단원을 11월 30일까지 모집한다.

‘꼴라쥬’는 한국수출입은행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다문화아동과 내국인아동이 함께 춤, 노래, 연기 등의 종합적인 예술교육과 문화활동 참여를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문화적 차이를 극복해 우리사회에 잘 적응토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5학년 다문화가족 아동과 내국인 아동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메일(swgloboc@naver.com)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카메라테스트, 사진촬영, 자유연기 등의 사전오디션을 거쳐 최종오디션을 통해 선발하며 다문화아동의 경우 우선선발하고 50%이상은 다문화아동으로 구성된다.

선발된 단원은 국내정상의 실력을 가진 전문가 그룹에 의해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받게 되며 공연관람, 캠프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에도 참여한다. 또한 정기공연, 초청공연, 봉사활동 등 각종 공연활동 및 경연대회에 참가 지원할 수 있게 된다.

허승연 센터장은 “꼴라쥬를 통해 다문화 아동의 재능을 발산하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내국인의 인식을 개선해 모든 아동들이 문화적 편견없이 어울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위스타트글로벌아동센터(548-0773)로 문의하면 된다

윤호원 기자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