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력 미스매치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한다

(굿데일리=윤호원 기자)= 경기도가 인력 미스매치로 어려움을 겪는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최근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 연천백학 일반산업단지를 정부가 시범 추진하는 ‘산업단지 고용환경개선사업’ 대상으로 신청했다.
 
이 사업은 그동안 산자부 등 4개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해 오던 고용환경 개선사업을 고용부가 합동 공모방식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국비가 총 520억 원 지원된다.
 
경기도는 젊은이들이 산업단지에 취업을 꺼려하는 원인 중의 하나가 커피숍, 체육문화여가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해소하기 위해 우선 道 자체사업으로 커피숍 등 문화시설을 유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었는데, 이번 정부합동 공모사업 발표에 따라 정부합동 공모사업을 주관하는 고용노동부 등 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여 정부사업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방침이다.
 
도는 이번 합동공모사업에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등 7개 사업 104억 원, 연천백학일반산업단지 근로자종합복지관 건립 등 3개 사업 17억 원 등 총 10개 사업 121억 원(국비 76억, 도비 12억, 시군비 25억, 기타 8억)의 사업계획을 세워 고용노동부에 신청했다.
 
이와 관련, 박수영 도 행정1부지사는 16일 시화반월 산업단지를 방문하여 기업인, 해당시군 및 산업단지관리공단 관계자로부터 정부합동 응모사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청취하고 사업별 내용을 꼼꼼히 살핀 후 “정부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도록 경기도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