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경영 성과 인정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가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어촌공사는 'CEO의 적극적인 현장방문과 지역본부 및 지사별 활발한 고객방문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다문화가정 지원, 의료봉사활동과 영농지원단 운영' 등을 통한 고객지원 노력 결과를 높게 평가받아 이 같은 결과를 이루어 냈다.

농어촌공사는 매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는 등 농어민 및 일반 고객에 대한 고객중심경영을 체계화해오고 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2개, 준정부기관 81개, 기타공공기관 70개 등 총 173개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들이 직접 공공기관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 것으로서, 조사 결과 고객중심경영이 정착된 기관에는 우수 등급이 부여된다.

박재순 사장은 "현장`고객중심경영을 지속함으로써 농어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공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농어촌 균형발전과 농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기반을 다져나가면서 국민의 행복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정효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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