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LTE 서비스 개시 12개월만에 업계 최단 400만 고객 확보
- 2012년 3분기 이후 월별 유치 가입자 대폭 늘어 업계 2위 확보 기반 마련
- KT 네트워크 우수성과 데이터이월요금제 등 고객 중심 마케팅 결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지난 2012년 1월 LTE 서비스를 개시한지 12개월만에 가입자 400만명(1월3일 기준 397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경쟁사보다 보름 정도 앞선 업계 최단 기록이다. 아이폰5 출시가 예상보다 2개월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맺은 값진 성과이다.

KT는 지난 4월 LTE 전국망 구축을 완성했으며, 6월 초 세계 최단 기간인 5개월 만에 LTE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한 후 8월에 가입자 200만명, 11월에 300만명을 확보했다.

KT는 경쟁사보다 LTE 서비스를 늦게 시작했지만,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월 평균 46만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하며 업계 2위 도약의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지난 12월 7일 출시된 아이폰5는 당월에만 23만5천건이 개통되면서 12월 한달간 66만명의 순증 가입자를 확보하는데 일조했다.

KT는 데이터 이용 부담 없는 무제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팩’,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 VOD 및 실시간 TV 채널을 원하는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내 손안의 스마트 TV인 ‘올레tv now’, 실시간 교통정보와 쉽고 빠른 검색 기능으로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는 똑똑한 내비게이션 ‘올레내비’ 등 LTE 가입자를 위한 차별화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KT는 올레 인터넷 800만명, 올레 TV 400만명에 이어 LTE 가입자 40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최대인 All-IP 가입자 2,600만명을 확보함으로써 서비스 기반이 더욱 탄탄해져 올해 All-IP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KT 커스터머부문장 서유열 사장은 “업계 최단기간 400만 고객 돌파가 가능했던 이유는 유무선 조직 통합을 통한 영업 시너지 극대화와 LTE WARP로 대표되는 네트워크의 우수성을 소비자가 인정했기 때문”이라며 “1.8GHz 글로벌 대표 주파수 기반의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데이터이월요금제 등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LTE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동휘 기자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