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센터와 협성회(삼성전자 협력회사 협의회, 이하 협성회)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와 협성회는 지난 11월 6일(화) 중기센터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Plaza’가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Plaza’는 수출부진, 내수 침체 등 최근의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신기술 또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연구개발과 새로운 시장개척 지원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삼성전자 협력사와 함께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 삼성전자 협력사 16개사와 중소기업 70개사를 선정해 1:1집중상담을 통한 시장개척 및 납품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중소기업은 △반도체 △무선통 △생활가전 △네트워크 △IT솔루션 △디지털이미징 △VD 총 7개 분야의 기업으로 사전에 기술 및 아이템에 대한 협력사와의 사전 매칭을 실시해 납품성사 가능성을 최대한 높였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여해 대기업 협력 확대 및 기술개발 지원을 위해 삼성전자의 신기술개발 공모 및 신규거래 제안제도 등 오픈소싱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참여한 (주)에스엔에이의 한 관계자는 “협성회를 통한 대기업과의 납품이 성사되면 매출이나 기업성장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준비한 만큼 반응도 좋은 것 같아 향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는 “이번 상담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연결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양미라 기자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