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보다 유튜브 즐기고 가격 비교까지 척척!

베이비붐 세대의 온라인 쇼핑 스타일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의 온라인 쇼핑 스타일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60대 중후반에 이른 베이비붐 세대도 밀레니얼 세대만큼 온라인 쇼핑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12일 리서치플랫폼 라임이 발간한 '2020 트렌드픽'을 인용해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30.6%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생)의 온라인 쇼핑 비중(35%)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결과로 쇼핑 스타일에는 세대간 격차가 크게 없음을 드러내 주는 결과다.

베이비붐 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 채널은 오픈마켓이 가장 많았고 TV홈쇼핑, 소셜커머스, 대형마트 인터넷몰 순이었다.

베이비붐 세대는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최저가 검색과 가격 비교가 용이하다는 점을 가장 많이 꼽았다.

구매전 쇼핑몰 내 이용 후기(25.8%)나 제품정보(23.5%)를 참고한다는 베이비붐 세대도 많았다. 하지만, 카페·블로그(6.5%)SNS(4.3%) 후기를 참고하는 비율은 밀레니얼 세대보다 낮았다.

어떤 일을 할 때 스마트 폰으로 정보를 탐색한다는 베이비붐 세대는 72.5%에 달했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한다는 사람도 61.2%였다.

또 베이비붐 세대의 상당수가 스마트폰으로도 영상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주중 하루 평균 스마트폰 영상 시청 시간은 2.9시간으로 TV(2.8시간)보다 길었다. 이미 많은 수의 베이비붐 세대가 TV 앞을 떠났다는 추정을 확인해 주는 결과다.

또 응답자의 대부분(93.7%)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었다. 유튜브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나 정치색, 기호와 취미 등에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점 때문에 일방적인 TV 방송보다 더 즐겨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