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코로나19 관련 면접 운영 안내 공지. [제공=현대자동차]

현대기아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되자 신입사원 채용 면접 일정을 연기했다.

2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당초 이날부터 진행하기로 했던 신입사원 채용 면접을 일시 중단했다. 코로나19의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서울 양재동 본사 사옥의 방역이 강화돼 외부인 출입을 제한했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대규모 신입 정기 공채를 폐지하고 부문별 상시 공개 채용 방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현재 경영지원, 플랜트, 연구개발(R&D) 분야의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지원자들 중 서류전형을 통과한 사람들은 각 직무별로 면접을 앞둔 상태였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 위기경보를 최고 수준인 '심각'으로 격상함에 따라 취한 후속 조치다.

앞서 현대차는 코로나19 우려가 커지자 지난 10일부터 신입사원 채용 면접을 제한적으로 운영해왔다. 유증상자나 밀접접촉자, 14일 이내 중국 방문자 등은 사전 신고를 하고 면접 당일 발열 검사 등을 거쳐 본사 면접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도록 제한했다. 

또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 면접 제한, 중단 등을 검토하겠다고 공지한 바 있다. 

현대차 측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가팔라짐에 따라 추가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당분간 채용면접을 연기하기로 했다”며 “신입사원 채용시기가 다소 늦어질 뿐 채용계획 자체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