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22:00 (금)
군산시청, ‘새로워진 군산 영화시장 ‘영화타운’기대’
군산시청, ‘새로워진 군산 영화시장 ‘영화타운’기대’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8.0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군산] 지난 2일 군산시가 영화시장 활성화사업을 통해 시장 내 시설정비를 완료하고, 5개 신규 창업점포 개장식을 진행했다.

영화시장 활성화사업은 도시재생 선도사업의 일환으로, 보도, 하수도, 아케이트, 간판 등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시장 내 창업, 콘텐츠개발 등을 지원하여 시장을 포함한 원도심 일대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하여 시설개선 뿐만 아니라 창업자 발굴을 위한 민간전문가와 예비창업자간 멘토링으로 현장․실무 중심의 창업교육을 지원하고, 심사를 거쳐 창업자를 우선 선발하여 5개 신규점포가 개장하게 됐다.

또한 기획․설계․투자․시공․운영 통합형 도시재생모델인 ‘액티브로컬’을 통해 시장 내 기초조사, 점포 현황, 상권, 사업성 분석 등을 실시하여 사업완료 후에도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번 시장환경 개선과 청년 창업자들의 정종바, 타바스바, 디저트카페, 공방, 수제버거점 개장이 영화시장을 더욱 활기찬 시장으로 발돋움하고, 나아가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병선 군산시 도시재생과장은 “다양한 신규점포가 개장하고, 영화시장의 환경이 크게 개선된 만큼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시장에 많이 머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지역의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