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은평]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3동(동장 김명수)에서는 하계 휴가기간 및 방학기간 동안 관내 어르신 및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경로당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술공연’(마술사 김청)을 기획하여 7월 19일 덕인경로당을 시작으로 7월 25일에는 충암경로당에서 공연을 마쳤고, 8월 중으로는 2개 지역아동센터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공연장을 직접 가지 않고 마술 공연을 경로당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씀하시면서 공연을 계획해준 응암3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마술사님께 감사를 전하였다.

또한, 7월 30일(화)에는 초등학생 30여 명과 함께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여물리 체험마을로 농촌테마체험을 다녀왔다.

이날 행사는 인절미 만들기, 옥수수 따기, 숭어 잡기, 뗏목 타기, 물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직접 잡은 숭어로 숭어 튀김 먹기 등 이색 체험으로 참가 학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더운 날씨에 숭어 잡기 및 뗏목타기등 물놀이를 맘껏 할 수 있어 즐거웠고, 인절미, 숭어 튀김, 찐 옥수수 먹기 등 외할머니댁 먹방 투어를 다녀온 것 같아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명수 응암3동장은 “조석진 주민자치위원장 및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다채로운 여름방학특강을 준비해 준 것에 감사한다면서 내년에도 즐거운 하계 휴가 및 여름 방학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