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관악]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15일,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역상권활성화 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본격 돌입했다.

총 1억 5천만 원이 투입되는 이번 연구용역에서는 관악구 전역 상권에 대한 기초조사와 활용 가능한 자원 발굴 및 국내외 활성화 사례 분석 등을 통해 5개 지역생활권별로(봉천·낙성대·난곡·신림·대학 지역생활권) 대표상권 2개소 이상을 발굴, 특색 있고 지속가능한 상권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중장기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구의 대표상권인 신림역 주변에 대한 심층조사를 통하여 상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올 하반기 중기부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에도 응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지역 내 상인, 임대인, 전문가 등을 포함한 상권르네상스 민관준비위원회를 출범하여 민관이 함께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논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자영업이 밀집한 구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서, 선정되면 5년간 총 80억 원이 투입되고 시설 및 경영현대화를 위한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역경제활성화를 민선7기 핵심공약으로 추진하고 있는 만큼 본 연구용역을 통해 촘촘하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